top of page
검색
  • admin

[안내] 스냅다운 7.0.X 버전 오류 패치 임시방편

안녕하세요. 스냅다운 개발팀입니다.

현재 스냅다운 7.0.0~7.0.2 버전을 업데이트 후 일부 사용자의 실행 오류가 있었습니다. 오류 패치를 준비 중이오나 우선 급한 임시 방편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복잡한 것 같지만 생각보다는 간단하니 차근차근 따라 해주세요!



1. '내 파일' 앱 열기

스마트폰의 '내 파일' 앱을 열어 주세요.


 


2. '내장 메모리'로 이동

'내 파일' 앱에서 '내장 메모리'를 찾아 클릭하세요.


 


3. 'SnapDown' 과 'SnapDownStory' 폴더 찾기

'내장 메모리'에서 'SnapDown'과 'SnapDownStory' 폴더를 찾습니다. 두 폴더 내의 DB파일을 모두 삭제해야합니다. 'SnapDown'폴더만 있는 경우 'SnapDown'폴더의 DB만 삭제합니다.


 


4. 'SnapDown' 폴더 내 *.DB파일 삭제

아마도 가장 아래 부분에 'SnapDown.db'와 'SnapDown2.db' 파일이 있을 겁니다. 사용자에 따라 'SnapDown2.db'는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나만 있던 두 개가 있던 두 파일을 선택하여 삭제합니다.


 


5. 'SnapDownStory' 폴더 내 *.db 파일 삭제

'SnapDownStory' 폴더가 있는 사용자는 그 폴더에 들어가 'SnapDownStory.db' 파일을 삭제합니다.


 


6. '메뉴' 아이콘을 눌러 '휴지통' 진입

'내 파일' 앱의 메뉴 아이콘을 누르면 '휴지통'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7. '휴지통' 비우기

바로 직전에 지웠던 DB파일이 휴지통에 있는데, 이 때 '비우기'를 눌러서 완전 삭제합니다.


 


8. 스냅다운 앱 정보 진입

스냅다운 앱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위의 화면과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앱 정보'를 클릭합니다.


 


9. '저장공간' 클릭

스냅다운 앱 정보 안에서 '저장공간'을 클릭 합니다.


 


10. '데이터 삭제' 클릭

'데이터 삭제'를 클릭합니다.


 


11. '확인' 클릭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데이터 삭제를 해도 그 동안 다운로드한 사진, 동영상 등은 삭제되지 않고 스냅다운의 DB와 캐시 정보 등만 삭제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이 단계를 거친 후 스냅다운을 다시 실행하시면 정상적으로 작동할 것입니다.

만약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오류가 발생한다면 hsleemip@gmail.com 으로 현상을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조속히 패치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회수 65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1. 원인 인스타그램에서 자사의 트래픽 관리와 계정 보안을 이유로 로그인 절차를 까다롭게 변경했습니다. 따라서 인스타그램 자체 앱 로그인이 아닌 일반 웹로그인(스냅다운은 이 로그인 방식을 사용합니다)을 할 경우 로그인을 못하게 막거나 계정을 잠가버리기도 합니다. 2. 해결방법 2.1.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계정 이외에 별도의 계정을 생성합니다. 새로 생성한

[긴급 공지] 2022년 10월 4일부터 인스타그램의 다운로드 주소가 변경되었습니다. 변경됨에 따라 스냅다운의 구 버전(v7.3.7 이하)에서는 인스타그램의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오늘 해당사항을 업데이트하였으며 곧 출시될 예정이오니 잠시 기다려 주세요. 스냅다운의 새로운 버전(v.7.4.0)부터는 정상 작동됩니다. 감사합니다.

스냅다운 v7.3.4 이상의 버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bottom of page